• 커뮤니티 ▸ 언론 보도



[미디어월드] "가족 공동체 촉진" K-가족축제 성황

관리자
2025-07-06
조회수 3

서울어린이대공원서 가족 체험 행사


21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열린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


'널리 가족을 이롭게 하자'는 슬로건을 내걸고 ‘서울 K-가족축제’가 21일부터 이틀간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열렸다. 


부스에서는 손편지 쓰기, 마그넷 만들기,  가족사진 촬영,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 참가자를 위한 체험 행사가 이어졌고,  무대에서는 가족노래 경연대회가 열리고,  가수 ‘그렉’, ‘쥰키’, 아이돌 ‘WeNU(위앤유)’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다.


한국 전통혼례식을 재현하는 행사


전통혼례에 참여한 방송인는 율리아(핀란드) 씨는 “익숙지 않은 한국 전통혼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특별했던 하루였다”며 “한국의 가족문화와 그 가치에 대해 많이 알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희준 공동조직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박희준 한국출산장려협회 이사장 (K-가족축제 공동조직위원장)은 22일 개회식에서 “축제를 통해 결혼, 가족, 출산, 양육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한국 가족 공동체의 회복을 촉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최 측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돈이 아닌 정성, 제도가 아닌 신뢰와 질서로 이루어진 한국형 가족문화의 고귀함을 세계에 알리려고 했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자들이 22일 폐회선언 후 기념촬영을 했다.


축제를 주관한 K-가족축제 조직위원회에는 (사)한국출산장려협회, 피플투피플 한국본부, 서비스포피스, (사)한국안전보건교육연구원, 황해교육문화재단, 이블라재단, 트루월드코리아, 퍼스트펭귄, 트루진스튜디오, 에이블플레이 등 160여 개의 단체가 참여했다.


정박문 기자


출처: https://www.damediaworld.com/news/articleView.html?idxno=2263

0 0

서울K-가족축제  

K-Family Festival in Seoul


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6길 50. 4층 KFFS조직위원회 사무국 

•전화 02-477-2023 

•E-mail kffs2023@family-festival.org

Copyright ⓒ K-가족축제조직위원회 All Rights Reserved.